실루엣 스타일링/코성형 | Posted by 실루엣 스타일리스트 2007. 6. 20. 14:57

코성형 후 테이프는 왜 붙이는 걸까?

코성형은 코에 테이프를 붙이고 부목을 대는 것으로 보통 마무리가 된다.
코에 테이프는 왜 붙이는 것일까?

코성형을 마치고 테이프를 붙이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.

첫번째가 수술부위의 고정이다.
코성형과정에서 빈 공간이 만들어지고, 그 공간은 실리콘이나 고어텍스, 알로덤 등의 인공삽입물이나 귀연골, 진피지방 등으로 채워지게 된다. 이들 삽입물이 수술 후 원하는 자리에 그대로 잘 위치해 있도록 테이프를 사용하여 바깥쪽에서 눌러주어 고정을 한다.

두번째 이유는 부종의 예방이다.
수술후 붓기 시작하는데 테이핑은 이러한 붓기를 최소화 해 줄 수 있다.
쉽게 표현하면 고무풍선이 있는데 고무풍선 표면을 테이프로 감아준 후 물을 채워 넣으면 테이프가 붙어있는 자리는 잘 늘어나지 않는다. 코에 붙이는 테이프도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. 코 피부는 풍선이며 부종은 물을 넣는 과정으로 이해하면 된다.

셋째는 수술 받았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상기시켜 조심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.
테이프가 붙어 있으면 테이프를 붙이지 않았을 때 보다 붙힌 부위에 대해 훨씬 조심하게 된다.

넷째는 수술 후 모양을 조금 더 빨리 잡기 위함이다.

일반적으로 테이핑은 5일정도 하며 때에 따라서는 2주까지 하기도 한다.
사실 무척이나 불편해 한다. 수술 후 예뻐진 모습을 빨리 보고 싶은데 뭔가가 붙어 있으니...
특히 피지 분비가 많으신 분은 곤혹스럽기까지 할 것이다.

피지 분비가 많으신 분은 테이핑의 접착성분이 피지에 녹아서 거의 붙이나 마나인 상태가 되기도 한다.
피지 분비가 많으신 분들은 피부가 일반적으로 두텁기 때문에 붓기 빠지고 모양이 나오기까지도 오래 걸리며, 테이핑이 제 역할을 잘 못하기에 초기 붓기도 많이 생기고 오래가는 편이다.

어쨌던 병원에서 해야 한다면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.
그리고 무리하게 떼어 달라고 할 필요가 없다.
수술한 원장도 빨리 떼어 버리고 자기가 수술한 코 모양을 보고 싶을테니깐...